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원 가전 싸게파는곳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대처법 본문

부원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대처법

아마수 2020. 3. 10. 05:00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대처법 

 

 

 

 

가끔씩 느껴지는 손가락 마디 통증 때문에 정보를 찾다가 좋은 정보 같길래 올립니다.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통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유를 모르는 손가락 마디 통증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주변에 의외로 많습니다. 

 

딱히 이유도 알 수 없는 데다가 지속적 이라기보다는 간헐적인 통증이라 병원을 찾아가기에도 애매한 경우가 많답니다. 

 

병원을 방문할 정도의 고통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참고 있기에도 고통스러운 손가락 마디 통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 스마트 폰 등의 잦은 사용 

 

IT기기들이 발달하며 우리의 생활은 분명 리해졌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러한 전자기기들은 우리의 눈, 목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손가락의 통증까지 유발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손가락 자체의 힘을 요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손가락에 무리가 당연히 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손가락 관절의 염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신경이 눌렸을 때 

 

손가락 쪽의 신경이 눌렸을 때에도 손가락 마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목의 신경이 눌린 경우는 물론 목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도 손가락으로 향하는 신경이 눌려서 손가락 마디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퇴행성 관절염 

 

관절을 많이 쓰면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게 됩니다. 손가락에 휴식을 취하게 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손가락뿐 아니라 무릎 같은 부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손가락 마디의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지만 한마디로 손가락 관절에 염증이 손가락 마디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손가락 마디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되도록이면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행주를 짜는 등의 행동도 손가락 관절에 무리를 주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수건을 올려놓는 온찜질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시도에도 차도가 보이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물리치료 등의 치료를 받는 것도 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 , , , , , , , ,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대처법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